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바르셀로나 대성당/카탈루냐 광장

2016.1.19

고딕지구와 보른지구는 2000천년된 고도의 바르셀로나의 역사를 만날수 잇는

곳이다. 대성당을 중심으로 과거의 유적과 중세시대 귀족의 저택들이 있는

보른 지구가 있다. 바르셀로나는 2천여년전 로마인들이 식민지를 건설하고

성벽을 쌓았다.

고딕지구는 람블라스거리,산하우메광장, 대성당을 연결하고 잇고 미로같은

길을 따라 걷는 재미도 좋다.

카탈루냐광장은 최고의 번화가이자 관광의 출발지이다. 우리는 이후에도

 여러번 이광장을 지나갓다.

 


 

바르셀로나 대성당 고딕양식과 카탈루냐양식이 조화를 이룬 건물로

13-15세기에 지었으며 정면 파사드(문)은 19세기에 지었다.

들어가지는 않고 주변만 봤다.

시우타테야공원을 들러본후 1시반이나 되야 문연다는 스테이크집

부에노스 아이레스 처음이라 음식은 찍지를 못했지만 아주 맛잇엇고 점심은 세트로

와인한병은 서비스로 줬다. 주인장의 매너 또한 아주 멋졌다.



바셓릐 축구열기는 아주 대단하다고 한다. 거의 난리 수준이라고 ㅎㅎ



거리는 저렇게 야외카페가 즐비하고 거기서 담배들을 많이 피워덴다.

담배를 왜 이렇게 많이 피냐 건강에 안좋지 않냐 하자 스페인 친구는

한국보다 공기가 좋단다.

와인한잔에 세상이 달리보인다 ㅎㅎ

최고의 번화가이자 관광 출발지인 카탈루냐광장 삼성 로고가 보인다.


 

비둘기 아니 닭둘기가 거의 떼로 ...

오래된 건물과 중심으로 이루진 광장, 이런게 광장이 아닌가. 사람들이 모여드는곳, 그리고 편안한곳

웬지 그냥 앉아 잇어도 편안한 기분!!!! 광화문 광장?? 매연때문에....ㅠ 그리고 광장이 아니다.



스페과 리스본 거리는 동상이나 이런것들이 예사롭지가 않다.


 


대성당





왕의광장, 바셀의 중세역사가 남아잇는 장소다.광장을 둘렀싸고 잇는 건물은

아라곤 왕궁이다. 왕궁으로 오르는 삼각형의 건물은 15세기 콜럼버스가 왕을

알현하기위해 오른후 바셀에서 가장 유명한 게단이 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