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충청도

낙영산/도명산/화양구곡

2014.9.10

연휴 마지막날 평일이나 다름없는 분위기..요즘 날씨가 한낮에는

무척덥다. 오전은 가을 오후는 여름, 그냥 여유있는 산행을 위해

이곳으로 왓다. 사실 주변 조망도 그렇지만 화양구곡을 겸사해서 오는 

여름철 산행지 끝물이지만 조용할것 같아 찾았다.

산이 낮아 건조한 느낌마져 든다. 괴산쪽에 산이 명산들이 많다. 기암과

멋진 소나무들 이곳도 그런곳이 눈이 많이 띈다.

속리산 주능선이 멀리 조망이 된다. 교통편이 은근히 불편한곳이기도 하다.

휴가기간이 끝나서인지 화양구곡은 조용하다.

오랜만에 맡는 비릿한 물내음 강물이다. 게곡물만 내내 다녔던 탓인지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물고기들이 무리지어 다닌다.

여유롭게 산행을 마치고 캔맥주 하나들고 구곡에 발을 담그니 시원하기

그지없다. 멀리 계곡은 가을이 오고있었다. 

 

우측 도명산

 

 

 

 

 

 

 

 

 

 

고마리

 

여뀌

참취

기름나물

며느리밥풀

 

 

골이 깊지 않아 건조하다는 느낌마져 들었다. 그래서 주로 큰산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구절초가 많이 피었다

쑥부쟁이

 

 

 

 

 

 

 

 

공림사

속리산 주능선우측 앞 남산

 

 

 

 

 

 

 

 

처은에는 같이 잇는 산인줄 알았는데 내려서서 다시 올라야 한다

도명산성

 

 

 

기차바위

 

 

 

앞 낙영산

 

 

 

 

 

 

 

 

샘물 먹으려다 물을 뜨려는 순간 아래에 올챙이가 보여 먹지 않았다 ㅎ

 

 

 

 

 

 

배초향

 

 

 

 

고마리가 한창이다

 

 

 

학소대

 

 

 

 

등골나물

 

 

 

 

 

 

흰고마리

 

거북꼬리

 

 

 

 

 

 

 

 

 

 

 

 

 

 

 

 

 

 

 

 

 

성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