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설악산

설악산(한계령/한계령갈림길/끝청/중청/대청/오색)

 

2014.5.17

 

산방기간이 15일에 끝나서 털진달래와 봄 야생화가 남아있을것 같아

와이프와 같이 첫차를 탄다. 개방 첫주말이라 차가 3대가 증차되었다.

한게령으로 알고 있는데 오색령 표지석이 서있다. 인제군과 양양군이

지명을 놓고 인제는 한게령 양양은 오색령으로 쓰는 모양이다.

내 기인적으로는 한계령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옛지명이라고해서

변경해서 쓰는건 혼란을 일으킬 수 있으니 한계령(오색령)으로 쓰는게 어떨지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역시 설악은 북쪽의 고산이라 이제 연초록 물결이 일고 있다.

한게령 갈림길에 다다르니 귀떼기청봉에 아직 연분홍이 보이지 않는다.

만개했으면 귀떼기를 거쳐 대승령으로 아님 대청으로해서 오색으로 갈

에정이었는데 오랜만에 서북능선 우측을 따라 대청으로 갔다.

오랜만에 가는 코스라 모든게 새로웠고 조망 또한 아주 좋았다.

오랜만에 귀떼기를 전체를 다볼수 있었고 날씨가 좋아 조망이 지금까지

본중에 가장 좋은 날씨가 아니었나 싶다.

대청까지 가는 내내 털진달래가 만개는 아니지만 예쁜 봉우리와 꽃이 반겨준다.

무엇보다도 얼레지를 다시 볼 수 있었다는것 그리고 지금까지 본것 중 가장

예쁜 얼레지를 봤다는 것 ㅎㅎ

매번 올때마다 봤던 금강애기나리는 아직좀 이른듯 보이지 않았다.

 

설악 능선은 아직도 봄이 한창이다....

 

 천불동

 연초록빛 눈치료제이다...

 

 칠형제봉

 

 노루귀

 

 

 

 털진달래 잎에 털이 나있다..지리산 한라산 등지에 분포

 삿갓나물

 귀떼기청봉

 귀룽나무

 회리바람꽃과 삿갓나물

 

 박새풀

 

 

 

 

 

 

요강나물

 

 

 가리봉 주걱봉

 

 소청 중청 대청

 공룡능선

 

 

 뒤로 점봉산

 

 

 

 

 

 

 

 점봉산 전경

 

 

풀솜대

 

 

 용아장성

 

 

 

큰구슬붕이

 

나도옥잠화

 

 

 

 

 

 

 

 연령초

 

 

요요강나물이 활짝피지는 않았다

 

 색감이 화장을 막 끝낸 아가씨처럼 화사했다

 

 

 

 

 

 

 

 

 대청봉

 울산바위

 중청/대청

 공룡능선/마등령/황철봉

 

 용아장성

 

 봉정암

 

 

 

 

 

 

 

 

 

댕댕이나무

 

 

 

 

 

 

 

 

 

 

 

 

 

 

 

 

 

 

 

 

 

 

 

 

 

 

 

 

 

 

 

 

 

 천남성

 

  

 

 

 

 

 

꽃마리꽃

 

풀솜대

 

 

 매화말발도리

 

함박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