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덕궁, 창경궁의 봄

3.25

 

안사람이 오후에 쉬는틈을 이용해 창덕궁을 간다.

오전까지 비가 왔었고 오후에도 먹구름이었는데 갑자기 날이

화창하게 갰다. 

매년 가는데 금년 기상의 변화무쌍으로 지켜만보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않게 날이 개는 바람에 홍매화를 만날수 있었다.

홍매화는 절정기로 아주 화사한 자태를 뽑내고 있고 사람들은 

잔뜩 몰려 있다. 백매화는 이제 조금씩 지는 상황이고 능수벚꽃은

분홍빛을 띄어 다음주에는 피지 않을까 생각된다.

아무리 기상변화로 더디어도 창덕궁과 창경궁에는 온갖 꽃들이 다 피었다.

홍매화 산수유 진달래 개나리 미선나무 히어리 등등 궁의 봄은

빠르게 오는 모양이다. 모처럼 비온뒤 개인날이라 참 보기 힘든 티없이

맑은날이었다.

미선나무 창덕궁에는 미선나무가 많다

색감좋은 진달래도 피고

ㅅㅐㄱ감좋은

능수벚꽃은 이제 연분홍빛을 띈다

같은 매화라도 위치와 배경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런 매화라면 시 한수가 절로나오지 않겠나 싶다

 

====================================================================================

창경궁

히어리/ 의외로 창경궁 안에 히어리가 많았다. 노란꽃이어서 산수유인가보다 하고 지나쳤는듯 싶다.

산수유인줄 알았는데 안사람이 아까본것과 같다라고해 보니 히어리다

이렇게 절정일때 많은 꽃들이 달려있는 히어리는 처음본다.

봄빛이 따사로운날이다

창경궁을 나와 종묘와 창경궁 사이에 난 길을 처음 걸어본다. 공원처럼 잘 꾸며놨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촌호수 벚꽃 만개  (1) 2024.04.06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  (0) 2024.04.01
화야산의 봄  (0) 2024.03.16
봉은사 홍매화  (0) 2024.03.06
포천 하늘다리/비둘기낭폭포/고석정  (0) 2023.12.12